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팬텀레인져 팬텀레인져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팬텀레인져의 가장 큰 특징은 종족 특성상 높은 STR로 인해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무기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에게서 흔히 볼 수 없는 엄청난 공격력을 지닐 수 있다는 것은 팬텀레인져의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위기상황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공격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파티 내에서 어태커 역할을 담당하는 팬텀레인져는 동일계열의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만능 클래스이다. 하지만 종족 특성상 낮은 HP와 CP는 솔로 플레이시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를 통해 안정적인 대미지 딜러의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좋다. 팬텀레인져는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크리티컬 공격이 성공할 경우 적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동일계열 클래스 중 유일하게 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크리티컬 챈스’를 습득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가진 높은 공격력을 100% 활용하기에는 조금 까다로운 클래스이다.


    팬텀레인져가 타겟의 방어력을 낮추는 종족 고유의 스킬인 ‘헥스’를 시전할 경우 엄청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효율적으로 적을 제압할 수 있지만 활의 사정거리보다 헥스의 시전거리가 짧기 때문에 활의 특성을 잘 살리기는 어렵다. 하지만 HP가 낮을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는 ‘페이탈 카운터’는 불리한 상황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위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상대로 하여금 마지막까지도 긴장감을 풀 수 없게 만든다. 따라서 팬텀레인져는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다크엘프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클래스라 할 수 있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헥스와 더블 샷의 조화는 상대에게 공포의 대상이다

    팬텀레인져는 솔로 플레이부터 파티 플레이까지 모두 가능한 클래스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 플레이를 할 경우 ‘드레인 에너지’를 사용해 지속적으로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것이 좋으며, 철저히 치고 빠지는 전술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파티 플레이를 할 경우 어태커가 궁수로 이루어진 파티가 안정적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궁수 파티는 반드시 엘더와 함께 파티를 구성하는데 엘더가 가지고 있는 스킬 중 소지량을 늘려주는 ‘디크리즈 웨이트’나 회피를 증가시키는 ‘어질리티’는 보다 효율적인 전투를 가능케 만든다. 팬텀레인져는 효율적으로 MP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전투시 지속적으로 무기 사용에 따른 MP가 소모되며, MP를 소모하는 스킬 사용시 MP 회복속도가 느린 팬텀레인져의 사냥시간은 단축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냥이 최대한 유지될 수 있도록 MP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팬텀레인져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01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팬텀레인져'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팬텀레인져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팬텀레인져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