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타이런트 타이런트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타이런트는 전 클래스를 통틀어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둔기의 공격효과를 지니고 있어 전투효율이 떨어지는 글러브의 단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또한 타이런트는 토템을 사용할 수 있다. 능력치 변화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 토템은 타이런트를 어떠한 상황에서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뛰어난 능력을 지닌 클래스로 만들어준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워리어 계열의 클래스인 타이런트는 파티 플레이와 솔로 플레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만능형 클래스이다. 타이런트가 사용하는 글러브이도류와 동일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으나 둔기와 마찬가지로 명중률은 높고 크리티컬 확률은 낮기 때문에 공격력은 한손검보다 낮은 편이다. 하지만 타이런트를 이러한 무기의 단점을 빠른 공격속도로 보완하고, DEX 수치가 낮아 명중률이 낮은 단점은 글러브가 보완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인 전투를 치를 수 있다. 타이런트를 대표할 수 있는 능력은 토템이다. 짧은 시간동안 자신의 능력을 변화시키는 토템은 공격강화 마법과 중첩되어 타이런트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토템은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으며, 능력치 향상에 따른 페널티를 안고 있어 양날의 검과도 같은 스킬이다. 따라서 토템은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단점을 상황에 따라 토템을 사용해 보완할 수 있는 타이런트도 단점이 있다. 경갑 방어구를 착용했을 때 타이런트는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지만 비교적 회피가 낮아 경장비 착용시 얻을 수 있는 회피력 증가의 장점을 살릴 수 없으며, 글러브의 전투효율이 좋지 않아 정령탄을 많이 소모한다는 점이다. 그러나 원, 근거리 공격스킬과 다양한 디버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략적인 클래스로 단점보다는 장점이 더 많다고 할 수 있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펀치 오브 둠은 득보다는 실이 많은 강력한 공격 스킬이다

    타이런트는 안정적인 대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는 어태커이다. 시간당 줄 수 있는 누적 대미지는 상위 클래스에 속하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시 뛰어난 대미지 딜러로 활약하게 된다. 그러나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시간당 소모하는 정령탄은 다른 클래스보다 많기 때문에 사냥대비 소모비용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타이런트는 토템을 사용하여 공격조건을 유리하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단점은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타이런트는 파티 플레이나 솔로 플레이 중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대로 육성이 가능한 만능형 클래스이다. 일반적으로 공격력이 높고 적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자체 회복스킬의 유무에 따라 솔로 플레이 가능여부가 결정된다. 타이런트의 토템은 사용에 따른 페널티를 지니게 있지만 토템을 적절히 사용할 경우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의 효율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타이런트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01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타이런트'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타이런트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타이런트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