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클레릭 클레릭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세상을 감싼 기운의 근원을 신으로 보고 신의 힘을 빌려 기적을 행하는 마법사들. 대부분 어딘가의 종교단체에 속해 있지만, 개중에는 조직을 부정하고 스스로의 신앙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들의 마법은 대부분 다른사람을 돕기 위한 것이다. 중급의 보조마법과 회복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휴먼메이지에서 전직할 수 있는 클레릭위저드와 달리 공격마법은 하나도 습득할 수 없고, 회복계열과 공격관련 보조 스킬만 습득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언데드 관련 공격마법을 지니고 있지만 전투를 위한 주력마법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위저드와 달리 로브와 경장비 계열 장비를 모두 착용할 수 있고 회복스킬을 지속적으로 습득하는 클레릭은 위저드와 비교해 높은 방어력과 지구력을 지닐 수 있지만 솔로 플레이로 육성하기에는 매우 어려워 파티 내에서 힐러와 버퍼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좋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육성 가이드

    육성 가이드 편집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윈드 워크는 상위 단계까지 습득 가능하다

    파티 내에서 전투를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게 도와주는 버퍼와 힐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클레릭은 파티 플레이에 초점이 맞춰진 클래스라고 할 수 있다. 자체회복 스킬을 지니고 있지만 공격마법이 없어, 다른 클래스에 비해 솔로 플레이의 효율이 매우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규모 또는 대규모 파티 플레이를 통해 육성하는 것이 좋다.

     

    클레릭은 레벨 40이 되면 최종단계의 회복스킬을 모두 습득할 수 있는 비숍과 공격관련 보조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핏으로 전직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에 반드시 필요한 이 두 클래스 중 어떤 쪽을 선택하더라도 클레릭 때 습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스킬은 습득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다양한 스킬의 습득에 따른 SP 소모가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지는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와 ‘디스럽트 언데드’는 차후에 습득하는 것이 좋다. 빠르게 HP를 회복할 수 있는 ‘배틀 힐’과 공격관련 보조 마법을 우선적으로 배워 원활한 파티 플레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클레릭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01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클레릭'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클레릭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클레릭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