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카르티아의 미궁 카르티아의 미궁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카르티아의 미궁은 85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존 사냥터이다. 85레벨, 90레벨, 95레벨의 레벨대로 구분되어 있으며, 솔로형 인스턴스 존과 파티형 인스턴스 존 사냥터가 각각 하나씩 준비되어 있다. 카르티아의 미궁의 진행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주의사항

    카르티아의 미궁-솔로형의 경우,

    단디의 홈런볼과 용의 몰락, 듀오-프레야의 바람큐브 등과 같은 경험치 및 SP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입장 방법

    입장 방법 편집

    카르티아의 미궁은 3개의 레벨대와 솔로형 파티형 두가지로 분류되어 있다

    카르티아의 미궁은 85레벨 이상 캐릭터가 하루에 한 번씩 이용할 수 있는 인스턴스 존 사냥터로 아덴성 마을에 배치된 카르티아 연구원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참고로 카르티아의 미궁은 85레벨, 90레벨, 95레벨의 세가지 레벨대와 솔로형, 파티형으로 구분되어 총 6종류의 카르티아의 미궁이 준비되어 있다.

     

    레벨대

    입장 가능 레벨

    출현 몬스터 레벨

    85레벨

    85~89레벨

    88레벨

    90레벨

    90~94레벨

    93레벨

    95레벨

    95~99레벨

    98레벨

    동영상으로 확인하는 진행 방법

    동영상으로 확인하는 진행 방법 편집


    진행 방법

    진행 방법 편집

    본 내용은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의 진행 방법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이트를 제외한 4명의 NPC 중 하나를 제외시켜야 한다

    아덴성 마을의 카르티아 연구원 NPC를 통해 솔로형 인스턴스존인 카르티아의 미궁에 입장하면 대기실에 5명의 NPC가 배치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5명의 NPC는 각각 나이트, 워리어, 아처, 서머너, 힐러의 클래스 설정을 지니고 있으며, 가운데에 있는 아덴 선봉대 대장 아돌프 NPC에게 말을 걸면 자신을 제외한 워리어, 아처, 서머너, 힐러 중 한명의 NPC를 제외한 상태에서 카르티아의 미궁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한다.

     

    자신의 클래스에 따라 전투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클래스의 NPC를 제외하면 대기실의 문이 열리며, 카르티아의 미궁의 전투가 시작된다. 만약 파티형 카르티아의 미궁에 입장하였을 경우에는 NPC 선택 과정 없이 바로 전투가 진행되며, 보다 강력한 능력의 몬스터들의 출현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카르티아의 미궁은 총 3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방을 클리어하고 가장 마지막에 있는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것이 최종 목표인 돌파형 인스턴스 존 사냥터이다.

     

    • 첫번째 방

      카르티아의 미궁은 총 3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첫번째 방 가운데의 제단에는 10명의 카르티아 포로가 잡혀 있다. 처음 전투가 시작되면 1단계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입구 반대편에 있는 계단에서 다수의 몬스터들이 몰려서 나온다. 단계가 진행될 수록 몰려오는 몬스터의 수도 증가하는데,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카르티아 포로들을 최대한 많이 지켜내는 것이 첫번째 방에서의 목표이다.

       

      방 중앙의 제단에는 카르티아 포로들이 잡혀 있다

      각 단계가 시작되면 다수의 몬스터들이 몰려 나온다

       

      참고로 몬스터들은 총 7단계에 걸쳐서 몰려나오며, 각 단계마다 제단이 카르티아 포로의 생명을 하나씩 흡수하고 생명력이 다 흡수된 포로는 사망하게 된다. 만약 힐이 가능한 클래스라면 포로에게 힐을 사용하여 포로를 살릴 수 있다. 이렇게 살려낸 카르티아 포로는 7단계가 되면 자동으로 풀려나며, 마지막에 진행되는 보스전에서 지원병으로 등장하여 전투를 도와준다.

      아덴 선봉대 NPC들과 함께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포로를 구하자

      카르티아 포로를 무사히 살리면 7단계 종료 시 풀려난다


      7단계가 되어 포로들이 풀려나면 동시에 방 전체에 차원의 독지대라는 디버프 존이 발동되면서 HP가 점차 감소하게 된다. 또한, 단계별 출현 몬스터 외에 카르티아 차원감시자가 등장하며, 이들을 모두 물리치면 다음 방으로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Glory Days 업데이트 이후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에 한해 카르티아 차원감시자를 처치하면 생명 강탈자가 등장하며, 생명 강탈자의 HP를 10% 미만으로 만들면 끓어오르는 피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끓어오르는 피 버프는 캐릭터 사망 시 경험치와 HP, MP가 모두 회복된 상태로 그 자리에서 바로 부활할 수 있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솔로형 카르티아의 미궁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생명 강탈자의 HP를 10% 미만으로 만들고 버프를 받으면

      도중에 사망하더라도 그 자리에서 바로 부활할 수 있다

       

     

    • 두번째 방

      두번째 방은 보스전으로 가기 위한 통로의 성격이 강하며, 키몬스터인 카르티아 차원감시자가 등장한다. 카르티아 차원감시자는 HP가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보스 방으로 도망가며 사라지는데, 이후 보스전 때 증원군으로 등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 세번째 방

      마지막 방에는 카르티아의 미궁의 보스가 있는데, 처음에는 석화 상태이기 때문에 공략을 할 수 없다. 대신에 앞에서의 전투처럼 1단계가 시작되고 부하 몬스터들이 나타난다. 부하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면서 단계를 진행하면 7단계 시작 시 보스의 석화 상태가 해제되고 본격적인 보스전이 시작된다.

    관련 퀘스트

    관련 퀘스트 편집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64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르티아의 미궁'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편집에 도움 주신 분

    엑수할배 님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카르티아의 미궁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카르티아의 미궁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