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오버로드 오버로드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오버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전 클래스 중 유일하게 혈맹원과 동맹원에게 적용되는 버프를 시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HP와 CP를 회복할 수 있는 회복스킬과 저주계열의 다양한 디버프 마법을 지니고 있어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 전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능력을 바탕으로 1 : 1 대인전에서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오버로드는 자신 주변에 있는 혈맹원과 동맹원에게 효과가 적용되는 공격관련 보조마법(버프)을 지니고 있다. 프로핏이나 워크라이어처럼 다양한 버프를 지니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의 버프 시전으로 다수의 인원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보스 레이드나 공성전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일정범위 내에 혈맹원이나 동맹원의 HP와 CP를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힐러로서의 능력도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오버로드는 게임 내에서 힐러계열로 구분된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오버로드는 디버퍼에 가깝다. 동맹원을 강화시키는 버프보다 저주 마법의 가짓수가 더 많으며, 실질적으로 게임을 이끌어 나갈 때 버프보다는 디버프를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다. 또한 오버로드는 MP를 소모하지만 일정량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어 일반 어태커와 비슷한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지닐 수 있다.


    단점이 전혀 없을 것 같은 막강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오버로드에게도 많은 단점들이 존재한다. 먼저 종족 특성상 INT가 낮기 때문에 저주계열 마법의 성공률이 낮고 혈맹차원의 파티가 아니라면 그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파티 구성이 어려워 솔로 플레이로 육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다양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1 : 1 대인전에서는 매우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자신 주변 몬스터의 발을 묶는 실 오브 바인딩의 활용도는 높다

    오버로드는 힐러계열로 구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파티 내에서 크게 환영받지 못한다.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혈맹 파티가 아니라면 오버로드의 버프는 무용지물에 불가하며, 저주계열의 성공률도 좋지 않아 자칫하면 파티가 전멸할 위기에 빠질 수 있으므로 오버로드가 포함된 파티는 파티원 구성에 많은 신경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버로드는 힐러로 구분됨에도 불구하고 솔로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더 많다. 하지만 MP를 소모하면서 순간적으로 공격력과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스킬과 상대방의 HP를 흡수하며 대미지를 주는 ‘스틸 에센스’를 지니고 있어 타 종족의 힐러보다는 솔로 플레이가 수월한 편이다. 또한 로브계열의 장비부터 중갑 방어구까지 모두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냥시 동일계열 클래스 중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오버로드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01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오버로드'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오버로드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오버로드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