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어비스워커 어비스워커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어비스워커의 가장 큰 특징은 단시간에 가장 많은 물리공격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강력한 공격스킬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단검을 사용하는 클래스 중 가장 다양한 블로우 계열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종족 특성을 잘 반영한 강력한 공격력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1 : 1 대인전에서도 그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클래스이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파티에서 어태커 역할을 담당하는 어비스워커는 동일계열 클래스 중 가장 막강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미지 딜러이다. 어비스워커는 단검을 사용하는 클래스가 습득할 수 있는 고유의 패시브 스킬 중 크리티컬 공격이 발동할 경우 대미지가 더욱 증가되는 ‘크리티컬 파워’를 최종단계까지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종족 특성에서 나오는 STR의 우위와 크리티컬 대미지가 합쳐서 동일계열 클래스 중 가장 높은 공격력을 지닐 수 있다. 하지만 동일계열 클래스 중 유일하게 크리티컬 공격의 확률을 증가시키는 ‘크리티컬 챈스’를 습득할 수 없기 때문에 크리티컬 확률은 가장 낮은 편이다.


    어비스워커가 사용하는 대부분은 공격스킬은 블로우 계열로 스킬의 시전 위치에 따라 적중확률이 변하게 된다. 따라서 블로우 계열의 적중률이 가장 높은 적의 배후를 노리는 것이 좋다. 참고로 블로우 계열의 적중률은 DEX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DEX의 수치가 높은 어비스워커의 블로우 적중률은 비교적 높은 편이다. 또한 다양한 공격력 강화 보조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공격력은 더욱 빛을 발하게 된다. 최대 HP가 낮아 협공상황이 발생할 경우 쉽게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육성의 난이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호쾌한 공격 스킬을 지니고 있어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는 클래스이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헥스를 적중시킨 뒤,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어비스워커는 솔로 플레이보다는 파티 플레이에 유리한 클래스이다. 기본적으로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회피가 좋기 때문에 솔로 플레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HP가 낮아 위기 대처능력이 떨어지므로 안정적으로 HP를 회복할 수 있는 파티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좋다. 화력을 중시하는 파티의 경우 어비스워커는 가장 환영받는 어태커이다. 파티 내 버퍼가 사용하는 공격력 강화 보조마법의 대부분은 모두 단검 계열 클래스의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에 파티 내에서는 언제나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어비스워커는 전투시 크리티컬 확률과 블로우 계열의 적중률을 높일 수 있는 적의 배후를 노리는 것이 좋으며, 파티의 공격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헥스’를 지속적으로 시전하는 것이 좋다.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어비스워커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259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어비스워커'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어비스워커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어비스워커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