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자동완성 검색어 레이어 컨트롤

아덴성 아덴성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아덴성의 문양

아덴은 카드무스 가문이 대대로 통치해 왔던 지역으로서, 라울 왕이 아덴 대륙 통일 전쟁을 끝내고 아덴성에서 백금의 왕관을 머리에 쓴 이래로 지금까지 왕국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라울 왕이 왕국을 통일하고 초기의 혼란을 수습하는 업적을 세웠다면, 그의 손자 아마데오는 왕국을 보다 성숙한 단계로 발전시켰고, 지금의 아덴 왕국은 유래 없는 황금기를 누리고 있다. 아덴 성은 극히 일부에게만 전해져 내려온다는 하거인의 건축양식을 기반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성의 구조

성의 구조 편집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함께 갖춘 아덴성

아덴 대륙의 수도에 있는 아덴성은 매우 화려한 성으로 유명한데, 화려함 이외에도 강함과 부드러움의 3박자를 갖추고 있다. 특히, 우뚝 솟은 아덴성의 상징물은 먼 곳에서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을 정도로 화려하고 장대하다. 이 성은 화려한 외형만큼이나 난공불락의 요새로도 꼽히는데, 성 앞의 정원은 어느 성에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넓지만 외성문 안쪽의 통로들은 매우 좁기 때문에 공략이 무척 까다롭다.

 

 

 

 

 

 

 

 

다른 성의 외성과는 비교도 안될 크기

아덴 성도 다른 성들과 마찬가지로 성의 정문이라 할 수 있는 외성문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과 성벽을 파괴한 후 들어가는 방법으로 두 개의 루트를 이용하여 성 안으로 진입하게 된다. 하지만 안쪽으로 들어간 후에는 다양한 길을 모색해야 한다. 각인실까지 진입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두 개의 문을 파괴해야 하며, 내성벽을 파괴하기 전까지는 생명의 수호탑을 구경조차 할 수 없게 되어있다. 게다가, 동쪽과 서쪽에 존재하는 함정은 무려 4단계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공성측에 막대한 피해를 입힌다.  내성벽을 파괴하고 성안으로 진입하고 나면, 함정의 유효범위에서 빠져나가게 되므로 빠른 진입만이 함정의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 될 것이다.

 

 

 

아덴성은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공성을 하는 입장에서 3층까지 올라갈 일은 거의 없다. 특히 성벽과 이어진 길쭉한 통로를 지나가면 바로 3층으로 갈 수 있는데, 문이 2개나 있는데다가 올라가더라도 별다른 진입통로가 없다. 그 외에는 다른 성들과 마찬가지로 옥좌의 옆에 각인실로 통하는 통로와 각인실 2층으로 올라가는 통로가 존재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각인실 2층이 다른 성들처럼 오밀조밀하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넓게 둘러쳐져 있는 형식이라 배치할 수 있는 병력이 다른 성에 비해 적다는 것이다.

 

구조가 복잡한 만큼 진입로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

아덴성은 복잡한 구조와 좁은 내성통로, 그리고 겹겹의 문들과 강력한 함정 등 공성측에 까다롭게 작용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성을 함락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 곳이다. 또한 다른 성에 비해 성 밖에 있는 적들을 공격할 수 있는 범위가 넓기까지 하다. 하지만, 모든 조건이 수성측에 유리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성 앞의 필드가 매우 넓기 때문에 엄청난 숫자의 공성인원에게 둘러싸이기도 한다.

 

 

 

 

 

 

 

 

아덴성의 모든 문들은 동일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이 방어력은 다른 성들의 문에 비해 30%정도 높기 때문에, 수성측에 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만큼 업그레이드에 투자하는 금액이 커진다는 부담이 있다. 아덴성 수성측의 가장 큰 애로사항은 적들이 진입하는 루트가 너무나도 다양하다는 것이다. 외성에는 2개의 루트, 내성에는 3개의 루트, 홀 진입에도 3개의 루트가 있으므로, 이러한 루트들이 조합되면 엄청난 숫자의 진입루트가 나온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고다드처럼 각인의 공간이 두 개는 아니라는 것.


수성의 첫 번째 구역인 외성은 적들의 파상공세에서 성벽과 외성문을 얼마나 오래도록 지킬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아덴성은 왕국의 수도이니만큼 상징적인 의미가 크기 때문에, 언제나 공성에 참가하는 인원들이 많다. 때문에, 성벽에 올라갈 수 있는 인원만으로는 적들의 파상공세를 막아내는 것은 역부족일 것이다. 별동대를 조직하여 적들의 진지를 파괴하거나 공성병기를 조작하는 드워프를 처치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내성은 적들의 진입루트가 세 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그들이 공성병기가 있다면 내성벽을 파괴할 것이고, 그렇지 못하다면 함정을 지나 내성문이 있는 곳으로 진입할 것이다. 공성병기의 특성상 해당 공성병기를 소환한 드워프는 멀리 떨어져 있지 않으니, 내성문을 공격하려는 공성병기가 있다면 재빨리 조작하는 드워프를 찾아내고 적들을 함정으로 유인해야 한다. 이 성의 함정은 4단계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적들의 이동속도 감소와 함께 상당량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그야말로 내성 수성의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 수성은 홀의 방어이다. 홀은 진입할 수 있는 루트가 3개 있는데, 1층 정면의 홀문과 2층 홀문 두 개가 그것이다. 그 중 2층의 홀문은 모든 병력을 동원해서라도 지켜내야 한다. 2층 홀문으로 진입하는 곳은 각인실 2층과 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이 뚫리면 각인실까지 모두 뚫려버릴 소지가 크다.

 

아덴성 홀에서의 격전은 겪어본 사람만 안다

최고 권력의 자리 아덴 성주

성 스킬

성 스킬 편집
성을 소유한 혈맹은 다양한 성 스킬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아덴성을 소유했을 때 습득할 수 있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성 스킬

스킬 효과

아덴성

레지던스 마이트

레지던스 실드 블록

레지던스 비질런스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방패방어 확률이 증가한다.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수면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 관련 페이지 이동 : 공성전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0770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덴성'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아덴성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아덴성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