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세븐사인, 성녀의 무덤 세븐사인, 성녀의 무덤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에리스를 통하여 성녀의 봉인으로 진입하여 수호자들을 물리치고 성녀의 관실로 이동한다.
    수행지역아덴 영지 -
    적정레벨습득81 / 최대
    관련NPC 원장 에리스의 사념 | 위치
    보상
    경험치 44000000
    스킬 포인트 10560
    세력 조건
    없음
    제한 조건
    필요조건 없음
    진행 순서
    • 1. 성녀의 봉인 | 위치
    • 2. 과거의 언덕 | 위치
    • 3. 엠브리오의 시작 | 위치

    1. 성녀의 봉인

    1. 성녀의 봉인 편집

    위치보기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니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것이 좋다

    침묵의 수도원 원장실에 있는 에리스의 사념에게 말을 걸면 이제부터 당신들은 솔리나를 직접 영접해야 한다고 말하며, 원하는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직접 보고 느끼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고 한다.

     

    솔리나를 만날 준비가 되었다고 이야기하면 솔리나의 관실을 지키고 있는 성녀의 봉인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에리스의 사념을 통해 성녀의 봉인 클리어 방법에 대한 간단한 힌트를 들을 수 있으니, 한번쯤 에리스의 이야기를 자세히 살펴보자.

     

     

     

     

     

     

     

    결국 각 방에 있는 솔리나의 수호자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이다

    성녀의 봉인은 사각형 형태의 인스턴스 존으로, 클리어하기 전에 던전 밖으로 빠져나오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한다. 성녀의 봉인 동서남북 사방에는 솔리나의 수호자가 대기하고 있다. 이 봉인의 수호자는 결계막이 형성되어 있어, 어떤 무기로도 대미지를 줄 수 없다. 이들을 해치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각각의 솔리나의 수호자가 있는 방 앞에 있는 결계 장치를 해제하여, 솔리나의 수호자에게 드리워져 있는 결계막을 해제하는 것이다.

     

    각각의 결계 장치의 봉인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각 결계 장치에 해당하는 봉인 아이템을 넣어야 한다. 봉인 아이템의 종류는 결계 장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계 장치로 진입하기 전 바로 4곳에 한 개씩 나눠 보관되어 있다. 성녀의 봉인 모든 방에 출현하는 몬스터는 선공형이기 때문에 각 방을 진입할 때마다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한다.

     

     

    엘카디아의 축복과 회복 마법은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

    지금껏 잔소리만 계속해오던 엘카디아가 드디어 동료로서 큰 힘을 발휘한다. 심연의 성녀 엘카디아에게 말을 걸면 엘카디아의 축복이라는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전투 시 적극 활용하자. 전투 중에 플레이어의 HP가 낮아지면 크레이터 힐 오브 엘카디아라는 회복 스킬로 플레이어를 돕기 때문에 심각한 협공 상황만 아니라면 충분히 몬스터를 모두 섬멸할 수 있다.

     

    각 결계 장치에서 어떤 봉인 아이템이 필요한지 확인하는 절차가 귀찮다면 봉인 아이템이 보관되어 있는 방을 모두 클리어하고, 봉인 아이템을 모두 얻은 뒤, 각 결계 장치가 놓여 있는 방을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해당 결계 장치에 필요한 봉인 아이템과 다음과 같다.

     

     

     

    성녀의 봉인 전체 지도

     

     

    드디어 성녀의 관실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다

    결계 장치의 봉인을 해제하면 봉인의 수호자 몸에 드리워져 있던 결계막도 사라진다. 결계막의 사라진 봉인의 수호자는 그냥 일반 몬스터와 별반 다를 바 없으니 그냥 저 세상으로 돌려보내자. 간혹 스턴 공격을 사용하지만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다.

     

    봉인의 수호자 4명을 모두 쓰러뜨리면 성녀의 봉인 중앙에 있는 이동 제어 장치가 활성화된다. 이동 제어 장치를 클릭하면 솔리나의 충실한 제자로 인정하며, 성녀의 관실로 이동이 가능해진다.

    2. 과거의 언덕

    2. 과거의 언덕 편집

    위치보기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못하게 만든다

    성녀의 봉인 중앙에 있는 이동 제어 장치를 통해 성녀의 관실로 이동하자. 관실 내부로 입장하면 넓은 공간 중앙에 성녀의 관이 보인다. 이때 성급히 성녀의 관을 클릭하지 말고 엘카디아에게 엘카디아의 축복을 받고 만반의 준비를 갖춘 뒤, 성녀의 관을 클릭하자. 관을 열어 내부를 살펴보면 솔리나의 진짜 무덤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때 주변에 안식의 기원자안식의 수행자가 다수 출현한다. 절대 긴장하지 말고, 한 마리씩 차근차근 정리하자.

     

    이때 중요한 것은 무덤의 수호자가 4곳에 출현하는데, 무덤의 수호자를 먼저 처치하지 않으면 함께 출현한 안식의 기원자나 안식의 수행자가 쉬지 않게 계속 리스폰 된다. 무조건 무덤의 수호자를 먼저 처치하자. 성녀의 관실 주변을 모두 정리하고 다시 성녀의 관을 클릭하면 관실의 반대편 석벽이 움직이며, 허락된 솔리나의 신도만 출입할 수 있는 붉은 빛의 이동 제어 장치가 생성된다.

     

      다른 건 필요없다! 무조건 무덤의 수호자만 노리자

    비밀의석실이 열리면 솔리나의 안식처로 이동하자

     

    엠브리오의 실체를 어렴풋이 깨닫게 되는데...

    이동 제어 장치를 클릭하고 솔리나의 안식처로 이동하면 엘모아덴의 성녀 솔리나의 사념을 만날 수 있다. 솔리나 역시 에리스처럼 영겁의 시간 속에서 플레이어를 만나길 기다렸다고 하는데… 너도 에리스처럼 지박령으로 남겨져 있는 거냐? 솔리나의 사념에게 엠브리오의 실체를 알기 위해 왔다고 말하면, 엠브리오라는 위험한 존재의 탄생은 결국 자신의 과오에서부터 시작된 일이라고 말한다.

     

    엠브리오는 먼 옛날부터 역사의 뒷편에서 세상을 움직일 힘을 얻기 위해 움직이고 있는 사악한 검은 조직으로, 세상을 뒤엎고 신을 기만하여, 세상을 자신의 손에 넣기 위한 존재라고 한다. 엠브리오의 역사를 간단히 요약하면 솔리나의 힘의 일부를 손에 넣은 유디트 반 에티나는 솔리나와 다른 제자를 배신하고 세운 조직이 엠브리오이고, 자신의 세대를 계속 이어가며 아인하사드가 약속한 황제의 일곱 봉인을 손에 넣기 위해 역사의 뒤편으로 자취를 감춘 것이라고 한다.

     

    동료를 찾아 일본 봉인에 대한 위협을 경고하라는 솔리나

    솔리나의 사념은 세상 곳곳에 일곱 봉인들이 실체를 드러내고 있고, 실렌의 어두운 미각이 드라나고 있는 것을 보면 엠브리오가 이 일에 깊이 연루되어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한다.

     

    만약 일곱 봉인을 지켜내지 못한다면 결국 우리가 바라는 세상은 오지 못할 거라면서, 플레이어에게 그대들을 도와줄 동료를 찾아 엠브리오와 일곱 봉인에 대한 위험을 경고하라고 말한다.

    3. 엠브리오의 시작

    3. 엠브리오의 시작 편집

    위치보기

    한 치 앞도 모르는 퀘스트 전개! 에리스.. 지켜주지 못해 미안!

    솔리나의 사념과 대화를 마치고, 다시 침묵의 수도원 내 원장실에 있는 에리스의 사념을 만나자. 에리스에게 솔리나와 대화를 나눈 내용을 이야기하면, 이제 솔리나도 편히 이 세상의 미련을 딛고 쉴 수 있을 거라면서 긴긴 업보의 사슬을 끊고 이승의 미련을 벗을 수 있게 됐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제부터가 시작이라고 말하는 에리스의 사념.

     

    엠브리오와 일곱 봉인의 진실을 알고 막을 수 있는 인물은 당신들이라면서 자신이 해줄 수 있는 마지막 도움이 남은 것 같다면서 퀘스트가 종료된다.

     

    > 연계 퀘스트 : 세븐사인, 봉인의 힘을 노리는 자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64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세븐사인, 성녀의 무덤'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세븐사인, 성녀의 무덤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세븐사인, 성녀의 무덤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