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성자의 계곡 성자의 계곡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성자의 계곡은 침묵의 수도원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넓은 계곡으로, 수도원을 찾아가려면 반드시 이 계곡을 지나야만 한다. 엘모아덴 제국시대부터 아인하사드 교단에서 성자의 칭호를 얻은 성직자들은 모두 이 계곡에 묻혔으며, 아인하사드 교단에 몸을 담고 있는 성직자들에겐 이곳은 영원의 안식처 같은 곳으로 이곳에 묻히는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오늘날에는 솔리나 수도회의 부탁을 받고 모여든 켈 마훔 부족들이 침묵의 수도원에 안치된 성배를 지키기 위해 이곳에 거주하며, 외부인의 접근을 막는 동시에 성자들의 무덤을 지키고 있다.

    사냥 가이드

    사냥 가이드 편집

     

    계곡이라고 하지만 구불구불한 좁은 통로는 거의 보이지 않는 넓고 시야가 탁 트인 계곡으로, 주변에는 아인하사드와 솔리나 수도회를 상징하는 석상이나 비석들이 많이 보인다. 계곡 곳곳을 깎아내어 묘지를 만들어 놓았고 죽은 고인들을 기리며 세워놓은 기념비나 묘비들이 즐비하게 세워져 있다. 묘비들이 있는 곳은 알 수 없는 성스러운 투명한 장벽의 보호를 받고 있다.

     

    성자들의 묘비가 있는 곳, 저 장벽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일지도
    모른다

    모든 지역은 이처럼 넓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자의 계곡은 움푹파인 여러 개의 분지로 형성된 계곡으로 용의 계곡과 비슷한 느낌이다. 각 분지마다 공간이 넓어 사냥하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곳이며, 각 분지는 돌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다른 장소로 단시간 내에 이동이 가능하다.

     

    최고의 필드 사냥터가 될지도 모른다

    성자의 계곡은 솔로플레이나 파티플레이 모두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넓은 지형과 탁 트인 시야가 보장된 곳으로, 파티플레이시에는 한 지역에 자리를 잡고 사냥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몬스터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과 한산한 곳이 공존하니 솔로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라면 몬스터의 분포를 잘 파악해서 전투시 협공당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자.

     

    이 지역에서는 60~67레벨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60대 초중후반에 걸쳐 사냥이 적합한 60대 사냥터이다. 성자들의 무덤을 지키는 켈 마훔들은 성속성을 가지고 있어 암흑 공격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래서 암흑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는 스펠하울러와 네크로맨서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장소가 된다.

     

     

     

    이 곳은 켈 마훔 시리즈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 몬스터는 전투가 시작되면 높은 확률로 분신술을 사용한다. 본체와 분신은 구분하기 힘들지만 본체가 사라진 뒤 일정시간이 지나면 분신은 사라지게 된다. 분신은 또 다른 분신을 불러 낼 수 없으며, 본체와 동일한 능력을 지니고 있다. 본체 몬스터는 전투 중에 분신술은 한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분신 몬스터는 각기 개별보상을 가지고 있다.

     

    몬스터와 전투 중에 몬스터가 동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외치기를 할 때가 있다. 이때  주위에 있던 몬스터들이 텔레포트로 이동해 동료를 도와준다. 도움을 요청한 몬스터가 사망한 경우, 다른 곳으로 텔레포트 해버린다. 즉, 몬스터들은 자신의 세력권 내에서 텔레포트로 이동하고 동료를 도와주고 다른 방법으로는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시 항상 주의해야 한다.

     

    어느 것이 진짜 본체란 말인가!

    신속한 텔레포트를 통해 동료를 돕는다


    성자의 계곡 몬스터들에는 마법형 몬스터가 많은데 방어력에 비해 공격력이 매우 강한 편이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마법 방어력에 약점이 있는 전사들에게는 고달픈 사냥터인 반면에 공격력이 강력한 위저드들에게는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경갑형 몬스터들은 회피가 매우 심하다. 스킬을 사용해 회피력을 증가시킨 경우엔 매우 곤란한 상황을 맞게 될 수도 있다. 이러한 점들이 전사들의 성자의 계곡 진출을 방해한다고 하겠다.

     

    간혹 변신하는 몬스터도 등장하며, 낮은 확률로 캔슬 마법을 사용
    한다

    성자의 계곡 몬스터에는 독특한 행동 패턴이 있다. 성자의 계곡은 넓고 위저드형 몹이 많은데 이러한 몬스터 중에는 텔레포트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어 먼 거리도 갑자기 좁혀 들어오곤 한다. 그래서 거리가 충분하다고 안심하고 링크 사냥을 하면 예기치 못한 사망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성자의 계곡에는 변신형과 분화형 몬스터가 존재한다. 변신형은 공격을 당하면 일정 확률로 더 강한 존재로 변신을 하는데, 광휘의 발톱 등이 이에 해당한다. 변신시에는 HP가 회복되며 드롭이나 스포일되는 아이템의 종류도 바뀐다. 분화형은 공격을 받으면 일정 확률로 2마리로 변해 공격해 들어온다. 이러한 다양한 행동 패턴 때문에 HP를 빼고 사냥하는 것은 조심해야 한다.

     

     

     

    성자의 계곡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사냥 형태는 도우미 캐릭터를를 동반한 위저드 솔로 플레이이다. 허브가 드롭되어 도우미 캐릭터 없이도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실리엔엘더나 프로핏+실리엔엘더를 동반한다. INT 문신을 한 위저드들은 50대 후반부터 성자의 계곡에서 2샷 사냥이 가능하며 계곡 최상층의 경우엔 73렙이 될때까지 머무는 게 정석 코스로 알려져 있다.


    네크로맨서와 스펠하울러는 커스 데스 링크를 이용한 사냥도 매우 유용하다. 링크 사냥을 했을 경우엔 1샷에 처리가 가능하여 빠른 사냥을 할 수 있으며, 위저드가 아니라면 2~3인으로 구성된 격수파티를 구성하는 편이 무난한 편이다. 허브가 나오므로 힐러 1명만 조합되면 어느 클래스라도 어렵지 않게 사냥할 수가 있다.

     

    이밖에 성자의 계곡에는 3차 전직을 위한 퀘스트 몬스터들이 존재한다. 계곡 곳곳의 여천사들을 3차 전직시 만나보게 될 것이다. 계곡 북동부에는 노블레스 3차 퀘스트의 레이드 몬스터인 "광휘의 불꽃 바라키엘"이 존재한다. 바라키엘은 광역 마나번을 하기 때문에 원거리 지원사격이 중요하다. 바라키엘은 약 3파티의 조합으로 무난한 공략이 가능하다.

    출현 몬스터

    출현 몬스터 편집

    레이드 몬스터

    레이드 몬스터 편집

    47293800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87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성자의 계곡'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성자의 계곡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성자의 계곡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