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디스트로이어 디스트로이어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디스트로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유일하게 양손검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라는 점이다. 또한 대다수의 무기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전투 환경에서도 손쉽게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위기상황에서 뿜어져 나오는 괴물과 같은 공격력과 방어력은 두려움 없이 돌진하는 디스트로이어의 성격을 잘 대변한다고 할 수 있다.

    클래스 특징

    클래스 특징 편집

    파티 내에서 어태커의 역할을 담당하는 디스트로이어는 다양한 무기를 자신의 수족처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다재다능한 클래스이다. 특히 전 클래스를 통틀어 유일하게 양손무기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디스트로이어의 가장 큰 매력이다. 양손검은 공격속도는 한손검에 비해 느리지만 탁월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크리티컬 공격이 성공할 경우 경이적인 대미지를 적에게 입힐 수 있다. 양손무기를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게 해주는 ‘투핸디드 웨폰 마스터리’의 경우 공격력과 명중률, 이 두가지 요소를 모두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다른 어태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디스트로이어의 명중률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양손검을 사용할 경우 투핸디드 웨폰 마스터리와 소드 블런트 마스터리가 중첩되기 때문에 높은 공격효율을 지닐 수 있다.


    디스트로이어가 지니는 강력한 공격력의 핵심은 HP가 30%이하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프렌지’와 ‘거츠’에 있다.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키는 프렌지와 방어력을 대폭 증가시키는 거츠를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프렌지 상태에서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레이지’를 사용할 경우 엄청난 공격력을 보유할 수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일발역전이 가능성을 지니게 만든다. 또한 최대 HP가 높기 때문에 근접전투시 필요한 모든 요소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위기탈출 능력은 현저히 낮은 편이다.

    전직 계보도

    전직 계보도 편집

    플레이 스타일

    플레이 스타일 편집

    프렌지와 레이지를 동시에 발동하면 공격력 상승 폭이 매우 크다

    디스트로이어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어 어떠한 형태의 파티 플레이라도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전천후 클래스이다. 공격력이 높아 사냥효율도 좋으며, 최대 HP가 높아 소규모 파티에서는 탱커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다. 하지만 이동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몬스터 선점 능력이나 리딩 능력은 낮아 어시스트의 역할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솔로 플레이의 경우 HP와 방어력이 높아 전투시 크게 문제되는 점은 없으나, 효율적인 전투를 위해 양손검을 사용할 경우 방패를 착용할 수 없어 방어력이 낮아지게 되는데, 디스트로이어는 자체 회복스킬을 지니고 있지 않아 지속적인 사냥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솔로 플레이보다는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파티 플레이를 통해 클래스를 육성하는 것이 좋다.

    스킬

    스킬 편집
    > 자세한 내용은 디스트로이어 스킬 페이지 참조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119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스트로이어'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디스트로이어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디스트로이어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