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글루디오성 글루디오성 편집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글루디오성의 문양

    글루디오성은 그레시아의 침공에 대비해서 세워진 요새로서, 방어적 기능을 강조한 구조로 지어졌다. ED.1486년 그레시아와 아덴 전쟁 때 벌어진 치열한 공성전으로 인해 성의 많은 부분이 파괴되어, 아직까지도 재건 사업이 진행 중이다. 글루디오는 아덴왕국에 가장 마지막에 편입된 영지로, 그 이전에는 엘모아덴 시대 이후로 오랜 세월동안 발트너 가문에 의해 통치되던 지역이었다.

    성의 구조

    성의 구조 편집

     

    글루디오성은 중·저 레벨 플레이어들의 주요 터전으로서 장원과 아이템 판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성 중 하나이다. 물론, 기란성과 같이 많은 플레이어들이 집중되는 성과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이상의 안정적인 수입은 보장된다는 것이다.

     

    다른 성들의 기본적인 틀을 제공한 성이 바로 이 글루디오성으로서, 아덴 대륙에 있는 성들의 표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글루디오성의 주요 구조물은 외성문 1개와 내성문 1개, 부서지는 성벽 2개와 화염의 수호탑 2개, 생명의 수호탑 3개로 이루어져있다. 성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외성문이나 부서지는 성벽을 파괴하여 성 안으로 진입해야 할 것이며, 그 후 성 안에 있는 화염의 수호탑과 생명의 수호탑을 파괴하고 내성문으로 집입하는 것이 정석이라 할 수 있다. 충분한 인원이 확보된 상태라고 하더라도 이와 같은 기본적인 순서를 무시한 채 무작정 진입한다면, 공성에 실패하거나 매우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특히, 수성을 하는 세력에 위저드 계열 클래스가 많을 경우, 매우 어려운 공성전을 해야만 할 것이다.

     

    차근차근 외성의 수비를 붕괴시키고 각인실을 접수하여 ‘지배자의 각인’에 성공하면 남은 공성시간 동안 성을 지켜내야 한다. 이 시간 동안에는 ‘공성 임시동맹’은 깨어지기 때문에, 같이 협력하여 공성에 참여했던 동맹 혈맹들이 적으로 간주된다.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며, 수성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수성측의 최우선 과제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외성문과 성벽을 최대한 오랫동안 지켜내는 것이다. 성안에 틀어박혀 방어만 한다면, 성 밖의 많은 병력에 둘러싸여있는 외성문과 성벽은 쉽게 붕괴되고 말 것이다. ‘공격은 최선의 방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적들의 진지를 파괴하거나, 적들이 성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공격을 하는 것이야 말로 최선의 수성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공수성 성공의 최대 갈림길이 될 외성문 부근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이득이 있는 반면, 위험도 따를 것이다. 공성측 플레이어들 역시 자신들의 진지를 지키기 위해서 필사적일 것이기 때문. 진지가 파괴된다면 그들은 금전적, 시간적인 손해를 입기 때문이다. 수성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공성 골렘’이나 ‘와일드 호그 캐논’을 이용하여 진지를 공격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이러한 공성병기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병기를 소환한 드워프가 밖으로 나가야 하기 때문에, 적들의 화력에 노출될 수밖에 없다. 공성병기를 소환한 드워프가 사망하면 공성병기 역시 함께 사라지기 때문에, 그 피해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공성병기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드워프의 보호를 전담하는 파티를 구성하는 것은 필수이며, 소환을 담당한 드워프와 상관없는 다른 드워프들을 함께 보내 위장하는 등의 전략도 필요할 것이다.

     

     

    글루디오성의 내성 모습

    외성문이나 성벽이 파괴되어 공성인원이 성 내부로 진입했다면 성벽 위에 수성진을 펼쳐야 한다. 성벽 위에는 생명의 수호탑 2개와 화염의 수호탑 1개가 있는데, 이것들이 파괴되면 성의 정원까지 빼앗긴 것이나 다름없을 것이다. 마지막 수성 지역은 각인실과 생명의 수호탑이 있는 홀 구역이다. 특히, 홀 구역의 2층은 매우 중요한데, 그곳을 빼앗기게 되면, ‘하이그라운드 어드밴티지(높은 곳에 있음으로서 얻게 되는 메리트)’가 공성측 병력에 적용되어 성의 주인이 바뀌는 것은 시간문제가 된다. 만일 이런 상황에서 남아 있는 공성시간이 많다면, 성을 내어준 후 공성측의 입장이 되어 재탈환을 노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성 스킬

    성 스킬 편집

    성을 소유한 혈맹은 다양한 성 스킬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글루디오성을 소유했을 때 습득할 수 있는 스킬은 다음과 같다.

     

    성 스킬

    스킬 효과

    글루디오성

    레지던스 헬스

    레지던스 가이던스

    레지던스 포티튜드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HP회복력이 증가한다.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명중이 증가한다.

    거주지를 차지한 혈맹원의 쇼크 공격에 대한 내성이 증가한다.

     

    > 관련 페이지 이동 : 공성전

    파워북 검색으로 더 상세한 정보를!

    리니지2 파워북은 41664건의 문서로 이루어진 위키형
    리니지2 게임 정보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셨던 정보를 찾아 보세요.

    파워북 검색

    리니지2 통합 검색은 리니지2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검색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글루디오성' 대한 궁금증을 통합 검색으로 확인해 보세요.

    통합 검색

    태그 :
    없음 | 편집이력 | 전체보기

    글루디오성에 대해서 할 말이 있어요!

    글루디오성 페이지의 내용 중 잘못된 곳, 더 추가했으면 하는 내용, 토론하고 싶은 테마가 있다면 글을 남겨주세요.
    파워북 포럼에서 모든 페이지에 달린 의견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