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리니지2 파워북 메인페이지로

리니지2 파워북 검색

    스칼렛 반 할리샤의 공략 노하우를 들려주세요!

    노하우와 관계없는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추천순 | 최신순
    스칼렛 반 할리샤는 인던 방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일주일에 최대 2번 공략을 할 수 있다.
    (매주 수/토요일 초기화)

    레벨 제한은 80~85렙까지 이며, 최소 36인이 되어야 입장 가능하다.

    (연합장이 결계해제 주문서를 소지하고 있어야 하므로 주문서 퀘스트는 필수!!)

    레벨을 83렙정도로 할 경우 2팟이면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며, 예전에 비해서 잡기가 쉬워진 편에 속한다.

    입장과 동시에 풀버프를 시전후 기계장치를 처리하면 부하들이 쏟아져 나온다.

    석댄/싸일송등을 해서 부하들의 공격을 막고,

    워리어 계열 격수들은 밭갈이(러시 임팩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준다.

    이때 드랍되는 파혼의 이슬은 연합장이 잘챙겨 두었다가 영정을 파괴할때 사용해야 한다.

    1차 관문을 통과후 2차로 진입하여 앞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부하를 처리후 좌/우에 있는 몹들을 빠르게 정리후

    입장한다.(이때 드랍되는 파혼의 화살은 토글하지 말아야하며, 혹시나 토글 했다면 휴지통에 파괴해야한다.)

    대략 2차 관문 통화후 문이 열린후 10분후 스칼렛 반 할리샤의 등장을 알리는 동영상을 보게 된다.

    입장후 7~8분후 지원 버프및 풀버프를 시작하고 9분이 지나 갔다 싶을때 송/댄을 올리고, 동영상을 기다린다.

    이때 탱은 송/댄을 받은후 피아노 쪽으로 이동후 할리샤가 젠되면 바로 헤이트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며 타격하여

    피아노쪽으로 주차후 헤이트+타격을 지속적으로 반복 한다.

    나머지 사람들은 좌측2개, 우측2개의 영정을 처리후 중앙으로 모이게 한후 인장 시전후 타격 한다.

    이때 인장은 기격인장과 디버프 저항등의 인장이 좋으므로 진행자가 인장 순서를 미리 정해주고 차례대로

    인장을 사용하는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신나게 때리다보면 할리샤가 변신을 하고 또 한번의 동영상을 잠시 보여준다.

    동영상이 끝나면 탱을 제외한 전원이 중앙으로 모이고 탱은 꾸준히 헤이트를 먹여서 타겟이 변경되지 않도록

    헤이트 작업을 하는것이 최대한 안전하게 할리샤를 정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때 스칼렛 반 할리샤<---이름에서 hp가 "샤"자에 진입을 하면 소울테이커의 둠인장을 먹인후 몰이를 시작한다.

    소테가 없다면 모든 이속하락 디버프를 걸어서 할리샤의 이속을 최대한 하락 시킨후 몰이를 시작한다.

    이때 탱이 몰이를 잘해야지 격수들이 많은 타격을 할 수 있으며, 몰이 경험이 부족하면 낭패를 보기 쉽다.

    대충 탱이 할리샤를 끌고 다니다보면 할리샤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눈치 보지 말고 최대한 빨리

    도망가는것이 중요하다. (범위 스킬은 매우 아프기 때문에 한방에 전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몰이만 제대로 하고, 범위 스킬만 제대로 피할 수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할 것이다.
    2011-04-02 23:55:14 | ES악마[브렘논]
    수요일/토요일 오전 6시반에 초기화 되므로 일주일에 2번 할 수 있는 레이드입니다...

    일단 입장 최저인원 조건은 4파티 28명입니다...
    (즉, 무조건 4파티 이상을 짜야된다는겁니다... 이부분은 수정이 필요하다 보네요 각성이후 각성전보다 캐릭이 많이 세어졌는데 무조건 4파티 짜야된다는건 버려지는 레이드로 가는거죠... 최소인원조건이 10명인 프레야는 아직까지 활발한것과 비교가 되네요...)

    그리고, 연합장은 프린테샤 결계 주문서라는 퀘템을 소지하고 있어야 됩니다...
    (기존에는 4대영묘에서 퀘스트를 전부 완료후 아르고스벽에서 몹한마리잡으면 얻을수 있었으나 하모니 업데이트이후 오르고스벽 리뉴얼과 4대영묘가 없어지면서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군요...)

    그렇게 인원조건과 퀘템이 충족된다면 입장할수 있는데...

    처음 진입후 장치를 클릭하면 양 사방에서 몹이 폭젠이 되는데, 각성전에는 어시의 방어력인장이 필수였지만 각성이후에는 그냥 잡습니다...
    그리고 이슬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되는데, 프린방에서 영정처리시 사용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으로 진입시 연주자라는 몹이 있는데, 이 몹을 타격하면 두번째 방 진입하는 문이 닫겨버리기에 팅긴 인원이 있다면 일단 대기하였다가 모든 인원이 다 모인다면 잡아줍니다..

    연주자 몹을 잡으면 첫번째 방과 마찬가지로 몹이 폭젠되는데... 마찬가지로 그냥 잡으시면 됩니다...
    화살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되는데, 이건 프린연주의 형태를 변경해주는 아이템인데 그닥 필요치 않은 아이템이라 그냥 버리고 갑니다...

    그렇게 세번째 방 프린방에 진입을 하는데, 진입후 딱 10분이 지난후 동영상이 떠면서 할리샤가 나옵니다...

    그러니 진입후 8분정도 경과후 버프를 새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4곳 사이드에는 영정이라는게 나오는데 4팟으로 공략시 각팟마다 하나씩 맡아서 처리해주면 됩니다...
    (그냥 타격해서 처리해도 되지만, 이슬이 있다면 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리샤를 공략하는데, 총 3번의 변신을 하는데...

    마지막 세번째 변신에서는 강력한 범위 스킬을 쓰기에... 어시가 할리샤를 끌고 큰 원을 그리면서 빙빙 돌아야됩니다...

    그러면 나머지 격수들은 각종 이속감소 디버프를 걸어주면서 타격하면 됩니다...
    (오셀로그의 포이즌존, 율아처의 슬로우샷, 티르워리어의 점프어택 등등등)
    2011-11-14 10:22:53 | 소주가주식[지그하르트]
    일명 프린 레이드로 불리는 스칼렛 반 힐리샤는 매주 수/토 오전 6시 30분 초기화됩니다.

    최소 36인 이상 입장조건이므로 보통 4파티를 짭니다.
    인원이 많은 서버에서는 궁수,위자,격수파티로 직업군을 나누어 파티를 짜면 좋겠지만 인원부족인 저희서버 같은 경우는 클래스무관으로 4파티를 짭니다.(그래도 상관없어요)

    단, 소울 테이커가 한명쯤 있으면 유리합니다. 대단히!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프린테샤의 결계 해제 주문서가 필요합니다.
    이 퀘스트 아이템은 4잔퀘를 완료한 후 할수 있는 퀘스트 '결착을 짓기 위해'를 완료 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연합에 한명, 진행자분만 소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진행자분이 안 가지고 있을땐 파티원중 소지하고 계신 분께 입장할때만 파티장을 넘겨서 입장하셔도 됩니다)

    입장하기 전 미리 버프를 하고 입장합니다.(버프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입장하면 작은 방으로 이동됩니다. 중앙의 결계장치를 부수면서 미리 나이트의 방어인장을 펴주세요.
    결계장치를 부수면 사방의 벽이 올라가면서 몹이 족히 100여마리쯤 우르르 나옵니다.
    PC사양이 낮은 분들은 최저모드 필수겠지요?
    카메라를 천장으로 향하던가, 최저한 줌인해서 바닥을 보고 있는 것도 렉을 줄이는 한 방법입니다.

    위저드분이 계시면 인장과 범위마법을 써주시면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몹들을 잡다보면 파혼의 이슬이라는 아이템이 드랍됩니다만 굳이 줏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 아이템은 할리샤의 방에서 영정처리 할때 쓰입니다만 영정은 할리샤 3차가 되면 자동 소멸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리해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두번째 방으로 이동하면 연주자 5마리가 있습니다.
    전원 이동하기 전까지는 몹을 잡지 마세요. 몹을 잡아버리면 첫번째 방과 연결된 통로의 문이 닫겨 버리기 때문에 이동이 늦는 분들이 미쳐 들어올 수 없게 됩니다.

    전원 도착을 확인 하신 후 연주자 5마리를 잡습니다.
    그러면 첫번째 방과 마찬가지고 사방에서 수많은 몹들이 몰려옵니다.
    나이트 인장과 위저드 인장이 있으시면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모든 몹들을 처리하면 할리샤의 방으로 가는 문이 열립니다.
    할리샤의 방으로 최초 입장한 사람의 입장 시간을 기준으로 정확히 10분 후 두번째 방으로 가는 문이 닫기며 동영상이 뜹니다.
    그러므로 시간 체크후 2분 전 미리 버프를 해주세요.

    동영상이 뜨면서 할리샤가 나옵니다.
    젠 후 몇초간은 인식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 사이에 송과 댄을 해주시고 나이트님이 할리샤를 프린테샤가 있는 피아노 앞으로 끌고갑니다.
    1차 인장은 그카나 듀얼이 계시다면 그분들의 인장을 하시거나
    소울 테이커가 2명 이상이면 둠도 괜찮고, 앞에 말한 직업이 다 없다면 포츈의 디버프 저항 인장도 좋습니다.

    할리샤가 피아노 앞으로 가면 인장을 펴고 모두 같이 공격합니다.
    사방의 영정은 굳이 처리하실 필요는 없으며, 영정에서 나오는 입김이 할리샤 근처로 오면 그것만 잡아주시며 할리샤를 계속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마비 스킬을 사용하므로 실세,카디님들은 디버프창을 꼭 확인하시고 빠른 마비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동영상 후 버프창이 초기화됨으로 디버프창으로 다시 전환해주세요)

    다음 동영상이 뜨면 3차 할리샤가 됩니다.
    동영상이 뜨면서 할리샤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유저들을 공격하는데 미리 소환수 몇마리 소환해두면 그 피해를 줄일 수 있답니다(대신 소환수들이 죽겠지만)

    나이트님이 다시 할리샤를 피아노 앞으로 끌고 가서 인식 시킨 후 전원 공격합니다.
    스칼렛 반 할리샤의 샤자로 피가 접어들면 소울 테이커의 둠 인장을 사용합니다.
    할리샤의 '리'자 가까이 피가 내려가면 범위 마법을 쓰기 시작하기 때문에 둠 인장을 확인 후 바로 운동장 돌듯이 할리샤의 방을 돌아주세요.

    각종 이속하락 디버프를 걸면서 이속이 느린 동안은 중앙을 중심으로 작게 원을 그리면서 돌면 근접격수분들이 할리샤를 공격하기 편합니다.

    만약 둠인장이 실패하거나 할리샤의 이속이 너무 빠르다면 크게 원을 그리면서 도는게 좋습니다.

    진행자분은 미리 할리샤 어시 매크로를 만들어 두시고 중간에 할리샤가 타겟을 변경하면 바로 알려서 빠르게 이동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멍때리다 할리샤가 접근하면 범위 공격으로 전멸하는 수가 있거든요.

    할리샤가 타겟팅한 사람을 최대한 뛰게 만들어서 할리샤가 스킬을 시전할 시간을 주지 않는게 관건입니다.
    따라서 마나번 같은 스킬은 불필요하합니다.

    각종 이속하락 디버프, 방어하락 디버프를 활용해주세요.

    만약 할리샤가 타겟팅한 유저를 따라잡아서 멈췄다면 범위스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데미지가 대략 1만 전후로 근처에 있던 대다수 유저들은 원킬입니다.
    할리샤가 멈췄다고 해서 100% 범위 스킬 시전하는 건 아니지만 주의해서 나쁠 건 없겠죠?
    멈추는 걸 보면 바로 할리샤에서 최대로 멀어졌다가 할리샤가 다시 뛰면 공격 재개합니다.

    혹은 할리사가 범위 스킬을 시전 중인데 미쳐 못 멀어졌다면 카디분들은 서브라임, 혹은 도미의 무적이라던가, 힐러분들은 턴스톤을 활용해주세요.

    범위스킬 시전은 할리샤가 칼을 쥐고 있는 팔을 정면으로 뻗습니다.
    그 주위로 가고일 같이 생긴게 나오죠. 그리고 그것이 퍼지는 순간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연속 범위스킬을 사용할때도 있기 때문에 부활을 바로 가지 마시고 할리샤가 다시 뛰는 걸 확인한 후 부활에 들어가줘야 합니다.
    할리샤의 덩치(?)를 봐서 유추할 수 있겠지만 스킬의 범위도 상당히 광범위함으로 조금 떨어졌다고 안심하고 있다간 날벼락 맞습니다.

    할리샤에게 타겟팅 되신 분이 최대한의 이속으로 뛰어주시고, 할리샤가 각종 디버프로 느리다면 잡는 건 그리 어려운 문제가 아닙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 레이드 되세요.
    2011-04-08 11:16:22 | 슈드린[바츠]

    → 스칼렛 반 할리샤 페이지로 돌아가기

    모바일 웹 메인